cj가 온게임넷에 이어 seed9도 인수했답니다. 살아숨쉬는 게임이야기




원문기사 - 디스이즈 게임


CJ인터넷이 <마계촌 온라인>을 개발 중인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 <프로젝트 모나크>를 개발 중인 마이어스 게임즈에는 상당량의 지분을 투자하고 게임의 판권을 확보한다.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CJ인터넷은 씨드나인과 인수 협상을, 마이어스 게임즈와 지분투자 및 퍼블리싱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건 모두 사실상 확정된 상태로, 절차를 밟고 발표하는 일만 남아 있는 상황이다.


CJ인터넷은 지난 2005년 애니파크를 인수할 때처럼 씨드나인의 지분을 50% 이상 인수해 안정적인 개발력 확보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에 설립된 씨드나인은 PC 게임 <토막>으로 이름을 알렸고, 국내외에서 서비스 중인 <알투비트 온라인>을 만들었다. 지금은 캡콤과 공동으로 <마계촌 온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CJ인터넷은 마이어스 게임즈와 지분투자 및 신작의 판권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어스 게임즈는 2008 8<KUF> <N3> <> <헉슬리> 등에 참여했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개발사다. 현재 자체 엔진으로 공성전이 강조된 MMORPG <프로젝트 모나크>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인수와 지분투자를 통해 CJ인터넷은 자체 개발력과 신작 라인업을 강화한다. 우선 상당량의 지분투자를 단행하는 마이어스 게임즈의 <프로젝트 모나크>가 넷마블을 통해서 서비스된다. 씨드나인이 개발 중인 <마계촌 온라인>도 넷마블에서 서비스될 가능성이 높다.

 

CJ인터넷 관계자는 개발사 두 곳의 인수와 지분투자를 긍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무 절차가 마무리되면 순차적으로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인터넷은 이번 인수합병으로 <마구마구>의 애니파크, <프리우스>CJIG, 씨드나인을 개발전문 자회사로 두게 되었다.



----------------------------------------------------------


아닠ㅋㅋ

넷마블 이놈들ㅋㅋㅋㅋ


그런데 마계촌도 온라인화 중이었구나ㄷㄷㄷ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어서

하지도 않던 이런 대규모 투자질을 하는걸까요.

그렇게 신작 라인업을 세게 하고 싶은건가ㅋㅋ


으음.

잘되서 좋은 게임 나오면 저야 즐겁지요.  :D



덧글

  • 히카테 2010/01/14 00:45 # 답글

    넷마블이 왠일로 이럼 돈 씀씀이를...(대박칠려나요...)
  • 곰먹자와김인육 2010/01/14 01:37 #

    인) 뭘 하려고 이렇게 투자를 하는건지 ;ㅅ;
  • 환경과매팬 2010/01/14 21:25 # 답글

    매/ 요즘따라 게임업계가 갑자기 붐이 일어난다는 느낌... 좋긴하지만 저러다 한번 주춤하면 큰일 터지는게 아닐까.
  • 곰먹자와김인육 2010/01/14 22:09 #

    인) 오늘 뜬 기사 보니
    "cj, 목표는 세계 5위"
  • 11 2010/02/06 20:43 # 삭제 답글

    욕심쟁이
  • 곰먹자와김인육 2010/02/06 22:00 #

    인) 우걱우걱
댓글 입력 영역


채팅방

픽시브

열혈미션

네픽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