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용 메탈슬러그XX 금요일에 발매됬었군요. 살아숨쉬는 게임이야기



원문기사 - 게임메카


더블유비에이 인터렉티브는 SNK Playmore 간판 타이틀인 메탈슬러그의 최신작 ‘메탈슬러그 XX’를 PSP용으로 금일 출시 했다고 밝혔다.


‘메탈슬러그’는 아케이드의 명가 SNK Playmore의 대표적인 2D 액션 게임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절묘한 게임밸런스를 통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PSP용 ‘메탈슬러그 XX’는 ‘메탈슬러그’의 최신작으로 마르코, 타라, 에리, 피오 이 4명에 더해 “KOF”에서 등장했던 랄프와 클락이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하고, 파워업, 수류탄, 필살기 (게스트 캐릭터만 사용 가능)를 구사해 적을 물리칠 수 있다.


‘메탈슬러그 XX’의 특징은 ‘메탈슬러그’에서 가장 재미있는 모드인 전투 모드가 탑재 되었고, 내성적인 성격의 미인 교관이 계속해서 부과하는 80종류 이상의 어려운 훈련(미니 게임)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원수”보다 한 단계 더 높은 계급인 “대마왕” 계급이 존재하며 진급하면 평소와는 다른 초강력 무기공격 (모빌 새들라이트)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플레이어에 대한 교관의 태도도 변화한다.


다른 특징으로는 PSP 화면을 완벽하게 활용한 고해상도 2D 그래픽으로 임무의 무대가 되는 7가지 스테이지가 연출 되고, 또한 몇몇 스테이지에서는 도중에 루트 분기점이 존재하여 분기 루트에서는 지도나 등장하는 적 캐릭터가 다르므로 여러 번씩 즐길 수 있으며, 무선랜 (애드혹 모드) 대응으로 2인 협동 플레이도 할 수 있다. 그리고 ‘메탈슬러그’의 마스코트인 포로 할아버지를 구조한 포로목록 및 남아있는 포로목록의 확인이 가능하다.

총 3가지의 난이도가 있어, 초보자 또는 숙련자를 배려하였으며, ‘메탈슬러그 7’에 최초로 등장하는 슬러그(탈 것)가 등장(트로크: 기차형 슬러그, 기간트: 대형 로봇 슬러그)하여 그 재미를 더한다.


--------------------------------------------------



메탈슬러그 언제까지 나올 샘인가!

음, 오랜만에 본 메탈슬러그 기사라 무심코 가져와버렸....<


포로아저씨는 여전하시군요.


내성적인 성격의 여성 교관이라닠ㅋ

메탈슬러그도 모에코드를 버릴 수 없었던 것인가.


음.

돈의 여유가 있다면 지르고 싶네용.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채팅방

픽시브

열혈미션

네픽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