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즈 오브 매직, 아파트 이벤트 경고조치로 중지 살아숨쉬는 게임이야기




원문기사 - 게임메카


‘룬즈오브매직’의 아파트 경품 제공 이벤트가 철회되었다.


써니파크는 지난 10월 30일, ‘룬즈오브매직’ 정식서비스를 기념하여 진행 중이던 아파트 경품 제공 이벤트를 11월 17일 이후로 불가피하게 진행을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써니파크는 “이번 이벤트는 경품고시에 따른 조항에 위배되지 않으며 고객과의 신의를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끝까지 진행하고자 노력했으나, 정부기관으로부터 경품 규모가 정서상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경고 조치를 받아 부득이하게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철회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룬즈오브매직’은 지난 10월 30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면서 1억 5천만원 상당의 수도권 아파트를 경품으로 내걸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문화관광부의 경고를 받으면서 결국 이벤트는 철회되고 말았다.


써니파크 박문해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기 앞서, 충분한 법률 자문을 받았으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이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아파트 경품 제공 이벤트를 실시했다.”며 “사행성 논란으로 인한 비난 여론도 있었지만 고객과의 약속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벤트를 강행하고자 했으나, 의도하지 않게 발생한 아파트 경품 지급 불가 조치에 따라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아파트 경품 제공 이벤트를 대신하여 써니파크는 아파트 경품과 규모는 같지만 이벤트 수혜자 수를 늘린 새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추가 이벤트로, 아파트 경품 이벤트 광고를 보고 가입한 11월 17일(14:00)까지 모든 회원들에게 게임 내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무기한 이동수단 아이템을 일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다른 이벤트로 전환.

흐지부지했으면 정말 욕 엄청 먹었을 일이지 말입니다.


확실히 아파트! 라고 하니 스케일 크고 좋지만,

제세 공과금이 장난이 아니었지요...ㄷㄷ;

게다가 당첨자도 1명 뿐이니;ㅅ;

일확천금을 노릴 수도 있었지만,

유저들에게는 더욱 좋은게 아닐지.


처음부터 소규모 이벤트로 갔으면 빠와가 안나왔겠습니다만,

아파트!

하고 대놓고 걸어놓고 홍보는 제대로 했으니 써니파크도 썩 나쁘지는 않을듯.


물론, 써니파크도 지속적인 이벤트로 보상한다고도 했고, 무기한 탑승 아이템도 지급한다니

보상도 제대로 할 기세고.... 어떤 이벤트를 할지는 지켜봐야겠고...

꽤나 손해도 봤겠지만.

뭐랄까, 약간 좋은 인상이랄까.


....

탑승 아이템!

아앜 룬즈 가입해둘걸 orz

당장 할 생각 없다고 미루다 미루다 으아앜orz

아깝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채팅방

픽시브

열혈미션

네픽

일본서적 전문사이트 NEPIC